KOSÉ Corporation

Global

코세 그룹, “남성들의 내추럴 메이크업에 따른 호감도 변화” 조사 실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㈜코세 코리아 작성일24-01-30 17:34 조회761회

본문

코세 그룹, 남성들의 내추럴 메이크업에 따른 호감도 변화 조사 실시

 “내추럴 메이크업이 호감도를 높인다”는 결과 발표​​

 

 

코세(KOSÉ Corporation)그룹에서 실시한 조사에서 남성이 내추럴 메이크업을 했을 때 ‘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미지’에 가까워진다는 결과가 나왔다. 조사에 따르면 20대와 40~50대 모두 본인이 비춰지고 싶은 이미지인 ‘신뢰감 있는’, ‘성실한’ 등의 평가가 높게 나오는 것이 검증되었다. 최근에는 남성 메이크업에 대해서도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, 각 매장에서 남성 고객을 위한 서비스나 메이크업 레슨 등에 금번 조사 결과를 활용할 계획이다.

 

 

[내추럴 메이크업에 따른 이미지 변화의 예]

 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[20대]​         맨얼굴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베이스 메이크업​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내추럴 메이크업​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리퀴드 파운데이션만 사용) (리퀴드 파운데이션, 아이브로우, 무색 립밤 사용)

 


 

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[40대]         맨얼굴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베이스 메이크업​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내추럴 메이크업​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 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리퀴드 파운데이션만 사용) (리퀴드 파운데이션, 아이브로우, 무색 립밤 사용)

 

 







평가 조사 전 10~60대의 남성 1,330명에게 ‘중요하게 생각하는 본인의 이미지’를 3가지씩 선택하게 하여 키워드를 선정하였다. 그 결과, 20대 남성은 ‘신뢰감 있는’, ‘의욕적인’, ‘성실한’의 키워드를, 40~50대는 '신뢰감 있는', '성실한', '온화한' 의 키워드를 가장 많이 선택하였다.

키워드를 바탕으로 내추럴 메이크업을 통해 이러한 이미지에 가까워질 수 있는지 평가 조사를 실시하였다.

■대상자 : 20대 남성(19명), 40~50대 남성(17명) 합계 36명
■평가자 : 남녀 128명
■조사 내용 : 대상자의 '맨 얼굴', '베이스 메이크업(리퀴드 파운데이션만 사용)', '내추럴 메이크업(리퀴드 파운데이션, 아이브로우, 무색 립밤 사용)'의 상태를 각각 촬영한 사진을 평가자가 확인한 후, 키워드(신뢰할 수 없는 ⇔ 신뢰감 있는, 무기력한 ⇔ 의욕적인 등의 반대되는 단어)를 통해 평가를 진행함.

​​​내추럴 메이크업을 진행한 결과, 각각 상위에 있는 ‘신뢰감 있는’, ‘성실한’ 등의 이미지가 20대와 40~50대에서 모두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. 특히 40~50대는 베이스 메이크업만으로도 크게 인상이 좋아진다는 점이 특징이었다. 그 외 에도 ‘청결감이 있는’, ‘씩씩한’ 이미지(모든 연령대), ‘자신감 있어 보이는’(20대), ‘젊어보이는’ 이미지(40~50대)의 선호가 있었다. 금번 조사를 통해 남성이 내추럴 메이크업을 했을 때 그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부분의 이미지에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 
출처 및 기사 원문보기: 기사(클릭) 
  • 이전글
  • 다음글